600W 파워가 3만원대라고?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잘만 EcoMax 리뷰~!

By AuvergneCrona - 5월 06, 2019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잘만의 보급형 파워서플라이입니다. 해당 제품은 가장 넓은 범위의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600W의 높은 정격 출력을 강점으로, 3만원대라는 충격적인 메리트로 파워서플라이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소음으로도 유명한 EcoMax 라인업의 제품이기 때문에, 저소음 시스템 구축에도 용이한 제품으로, 사용하기 전부터 기대가 많이 됩니다.

그럼 간단하게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잘만테크다나와 체험단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스펙






  브랜드 소개


여러분은 잘만이라는 기업을 알고 계시나요? 1999년 1월에 설립된 잘만테크는 컴퓨터 주변기기 제조/도매 등 기타 주변기기 제조업체입니다. 시장에서는 쿨링 설루션 전문 기업으로 유명하며, 몇 안 되는 국산 기업이고, 다양한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만 해도, 각종 하드웨어 쿨링팬에 "ZALMAN"이라는 로고 스티커가 붙어있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했던 브랜드인데, 시간이 흐르면서 다른 경쟁 업체들도 많이 생기고, 무엇보다 제가 PC에 관심이 없었다 보니 잊고 있던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그러다 작년에 우연히 퀘이사존 인터뷰 영상을 보면서 그동안 우여곡절이 참 많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그 후로부터 1년, 현재는 파워서플라이나 케이스, 쿨러 등 다시 다양한 분야에서 잘만 제품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년 인터뷰 내용 중에 소비자와의 신뢰를 회복하는 게 목표라고 하면서, 목표를 다짐하던 부분이 있는데, 어느 정도 빛을 보고 있는 것 같아 참 다행입니다. 현재는 보급형 제품들을 주로 다루면서, 소비자들에게 천천히 다가가고 있지만, A/S 부분에 좀 더 투자해서 보급형 제품이라도 3년 무상이 아닌 5년 7년으로 점차 늘리면서, 제품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패키지


패키지는 무지 박스로 제작되었습니다. 패키지 후면에는 제품의 스펙 표와 주요 특징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측면에는 봉인씰이 붙어있습니다.





  언 박싱



구성품은, 잘만 EcoMax 600W 파워서플라이 본체와 전원 케이블, 케이블 타이, 조립용 나사,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파워는 표준 ATX 규격(140x150x86mm)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전체적인 프레임은 블랙 색상으로 무광 처리되어있으며, 외부 코팅은 샌드블라스트 처리되어 스크래치에 강합니다. 120mm의 저소음 쿨링팬이 탑재되어 있으며, 팬그릴은 날카롭지 않고 둥글둥글하게 마감 처리되었습니다.



또한, 팬그릴을 분리하여 팬 청소하기에도 용이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제품의 모퉁이에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었으며, 파워서플라이 임의 개봉이나 개조 시 AS가 불가능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후면 부는 벌집형 타공 처리를 하여 효율적인 쿨링이 가능합니다. 잘만 EcoMax는 4중 보호회로를 적용했으며, +12v 듀얼 레일 구성으로 최대 540W 출력이 가능합니다. 듀얼 레일 구성은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네요.



스펙표는 스티커 방식으로 부착되어있습니다.



메인보드 20+4핀 케이블에만 슬리빙 처리되어 있습니다. 케이블 길이는 약 480mm로 측정되었습니다.



CPU 4+4핀 케이블입니다. 요즘은 라인에 대부분 블랙 색상의 플랫 케이블이 사용되는 추세인데, 아무래도 작년에 출시된 모델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아쉽습니다. 추후에 업그레이드 버전의 제품으로 출시되면 좋겠네요. 케이블 길이는 600mm입니다.



PCI-E 케이블의 헤더는 구분을 위해 빨간색으로 구성되었습니다. 6+2 핀 방식으로, 케이블 길이는 약 430mm + 150mm입니다.



3개의 SATA와 1개의 Peripheral 케이블을 지원하는 라인입니다. 케이블 길이는 440mm + 150mm + 150mm + 150mm으로 측정되었습니다.



1개의 SATA와 2개의 Peripheral 케이블을 지원하는 라인입니다. 케이블 길이는 440mm + 150mm + 150mm으로 측정되었습니다.



전원 케이블입니다.



사용자 설명서입니다.





  벤치마크


벤치마크에 사용된 시스템 사양입니다.




AIDA64 안정성 평가를 통해 유휴 시와 풀 로드 시 전압을 측정했습니다. 유휴나 풀로드 상태 모두, 오차 범위 내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입니다.



AIDA64 안정성 평가 및 CINEBENCH R20을 구동하여 측정을 진행했습니다. 전원 OFF 시 실내 소음과 크게 차이가 없을 정도로 정숙합니다. 소음은 파워서플라이와 3CM 간격을 두고 측정했습니다.



아이들 시 소비전력은 37W, 풀로드시에는 101.8W로 측정되었습니다.





  후기


이렇게 해서, 잘만 EcoMax 600W 83+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보급형 제품다운 적당한 성능을 보이고 있으며, 무엇보다 가격에서 메리트가 큰 제품으로, 4중 보호회로 적용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상 보증은 3년으로 다소 짧은 감이 있지만, 잘만이라는 브랜드를 믿고 충분히 고려해봄 직합니다. 해당 모델 출시 후 약 1년이 다 되어가는데, 이제는 보증기간 확장과 함께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여 블랙 케이블로 교체나, 효율 개선 등의 업그레이드로 소비자를 감동시킬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제품 다나와 링크 :


[본 리뷰는 잘만테크와 다나와 체험단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가성비파워 #잘만 #ECOMAX #다나와체험단 #파워서플라이 #컴퓨터파워 #파워추천


  • Share:

You Might Also Like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