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0W부터 700W까지 입맛대로! COOLMAX ELITE 700W 리뷰~!

By AuvergneCrona - 5월 30, 2019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COOLMAX의 가성비 라인업인, COOLMAX ELITE 700W 파워서플라이입니다. 해당 제품은, +12V 싱글 레일 구성과 DC to DC 회로, 5중 보호회로 설계로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며, 105℃ 고용량 캐패시터를 사용해, 일반적인 85℃ 제품 대비 4배 이상 긴 수명의 부품이 탑재되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84% 이상의 높은 에너지 효율과 700W의 높은 가용력을 바탕으로, 고성능의 최신 프로세서를 지원하며, 게이밍 PC는 물론이거니와 그래픽 작업 PC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한미마이크로닉스 쿨엔조이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스펙






  브랜드 소개


COOLMAX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새로 론칭한 브랜드로, 근래에 자주 접할 수 있었던 MICRONICS 브랜드와는 별개의 파워서플라이 브랜드입니다. COOLMAX는 가성비를 넘어 갓성비라는 콘셉트로 제품을 유통하고 있으며, 현재는 ELITE, FOCUS, FUSION, TAURUS의 4가지의 라인업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재밌게도 각 라인업은, 네이밍의 알파벳순으로 고성능, 또는 고효율이나 고등급의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ELITE의 경우, 700W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4만원대 후반에서 5만원대 초반이라는 충격적인 가격 파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패키지


패키지는 무지 박스로 제작되었습니다. 패키지의 후면과 측면에는 제품의 상세 스펙과 주요 특징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언 박싱



구성품은, COOLMAX ELITE 700W 파워서플라이 본체와 전원 케이블, 케이블 타이, 조립용 나사 4개, 제품 보증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파워는 표준 ATX 규격(140x150x86mm)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전체적인 프레임은 블랙 색상으로 무광 처리되어있으며, 사각 팬그릴의 중앙에는 곰 발바닥 자국 모양의 쿨맥스 심볼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팬그릴은 날카롭지 않고 둥글둥글하게 마감 처리되었습니다.



제품의 모퉁이에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었으며, 파워서플라이 임의 개봉이나 개조 시 AS가 불가능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케이블이 외부와 연결되는 통로는, 케이블의 단선을 미연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후면 부는 벌집형 타공 처리를 하여 효율적인 쿨링이 가능합니다. COOLMAX ELITE 700W는 5중 보호회로를 적용했으며, +12V 싱글 레일 구성으로 최대 630W 출력이 가능합니다.



스펙표는 스티커 방식으로 부착되어있으며, 후면을 기준으로 좌측에는 제품명, 우측에는 스펙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메인보드 20+4핀 케이블에만 슬리빙 처리되어 있습니다. 케이블 길이는 약 450mm로 측정되었습니다.



CPU 4+4핀 케이블입니다. 요즘은 라인에 대부분 블랙 색상의 플랫 케이블이 사용되는 추세인데, 이 부분은 아쉽습니다. 케이블 길이는 600mm입니다.



PCI-E 케이블의 헤더는 구분을 위해 빨간색으로 구성되었습니다. 700W 출력량에서 알 수 있듯이, 8핀 커넥터가 2개 필요한 하나의 그래픽 카드나, 듀얼 그래픽 카드 구성을 지원합니다. 6+2 핀 방식으로, 케이블 길이는 약 450mm + 150mm입니다.



2개의 SATA와 Peripheral 케이블을 지원하는 라인입니다. 케이블 길이는 480mm + 150mm + 150mm + 150mm으로 측정되었습니다.



2개의 SATA와 1개의 Peripheral 케이블을 지원하는 라인입니다. 케이블 길이는 450mm + 150mm + 150mm으로 측정되었습니다.



전원 케이블입니다.





  장착


장착 순서는 사용자마다 다르지만, 개인적으로는 파워서플라이 본체를 먼저 장착한 뒤, 케이블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저는, 별도의 슬리빙 케이블을 이용하고 있으며, 해당 액세서리를 이용하면, 시스템의 보이는 부분을 더욱 깔끔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케이스 뒷부분은 선 정리 마스터가 아니면 책임 못 지지만요. 또한, 전원 케이블을 앞으로 뺄 필요가 없어서, 무척 편리합니다. 저는 일단 PCI-E 케이블을 먼저 연결합니다.



그 후, CPU 전원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4핀은 그냥 연결하시면 되고, 8핀이면 4핀과 4핀을 결합하여 연결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20+4핀의 메인보드 전원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추가적으로, LED 장치나 쿨링팬, SATA 방식의 SSD나 HDD를 사용하는 소비자라면, 해당 케이블을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벤치마크


벤치마크에 사용된 시스템 사양입니다. 5.1GHz와 3,200MHz로 오버클럭 되어 있으며, 케이스의 쿨링팬은 9개가 사용되었습니다.




AIDA64 안정성 평가를 통해 유휴 시와 벤치마크 시 전압을 측정했습니다. 유휴나 벤치마크 상태 모두, 오차 범위 내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입니다.



AIDA64 안정성 평가 및 CINEBENCH R20을 구동하여 측정을 진행했습니다. 전원 OFF 시 실내 소음과 크게 차이가 없을 정도로 정숙합니다. 소음은 파워서플라이와 3CM 간격을 두고 측정했습니다.



대기전력은 2.4W, 아이들 시 소비전력은 128.4W, 벤치마크 시에는 320.4W로 측정되었습니다.





  후기


이렇게 해서, COOLMAX ELITE 700W 제품을 살펴봤습니다. 보급형 제품이지만, 준수한 성능을 보이고 있으며, 무엇보다 가격에서 메리트가 큰 제품으로, 5중 보호회로 적용과 5년 무상보증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소 아쉬운 점은, SATA 커넥터가 4개로, 동급 제품 대비 1~2개 정도 부족한데, LED 장치들과 팬 컨트롤러, SSD에 몇 개 사용하고 나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은 살짝 아쉽습니다.





제품 다나와 링크 :


[본 리뷰는 한미마이크로닉스 쿨엔조이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쿨맥스 #COOLMAX #쿨엔조이 #한미마이크로닉스 #ELITE #파워서플라이추천 #가성비파워 #파워추천 #700W파워추천




  • Share:

You Might Also Like

0 개의 댓글